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n 2424회 1월 31일 금요일 방송. 할매 식당, 건강식의 쌍두마차! 능이 오리백숙과 닭볶음탕 식당 위치

 

 

 

 

[할매 식당]

건강식의 쌍두마차!

능이 오리백숙과 닭볶음탕

 

 

 

 

 

 

경기도 최북단에 위치한 연천에는 양연숙 할머니의 식당이 오랜 시간 한탄강변을 지키고 있다. 이곳의 대표 메뉴는 바로 '능이 오리백숙'이다.

 

 

 

 

특히 할머니 표 능이 오리백숙의 핵심은 '육수'이다. 할머니가 직접 채취한 엄나무와 오가피, 쪄서 말린 둥굴레를 넣고 끓인 약초 물에 비밀 재료가 더해져 깊은 맛을 낸다.

 

 

 

 

 

 

여기에 스태미나를 대표하는 재료가 더해지면, 보양 효과가 극대화된다. 연천 지역 특산품인 율무로 지은 밥과 함께하면 원기 회복에 도움을 주는 완벽한 보양식이 된다.

 

 

 

 

오리고기는 얼마나 오래 삶았는지, 입안에서 살과 뼈가 쉽게 분리될 정도로 부드럽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능이 오리백숙은 특히 무한 리필되는 육수와 채소 덕분에 할머니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할머니의 식당은 오리백숙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시원한 국물의 오리백숙이 담백한 맛을 자랑한다면, '닭볶음탕'은 매콤하고 칼칼한 맛으로 또 다른 매력을 지닌다.

 

 

 

 

큼지막한 토종닭과 다양한 채소, 고추장 양념과 고춧가루가 어우러져 맛을 낸 이 메뉴는, 담백한 오리백숙과 함께 건강식의 쌍두마차로 손꼽힌다. 오리냐, 닭이냐! 고민하게 만드는 연천군의 할매 식당에서 두 가지 모두 즐겨보자.

 

 

 

 

 

 

 

 

<한탄강큰집 (구, 하남타운)>

주소 : 경기 연천군 전곡읍 선사로 175

 

농림축산식품부 제공 안심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