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N 2386회 11월 28일 목요일 방송. 일당백 헌 집을 새집으로 바꾸는 30대 도배사의 하루! 도배 시공 예약 문의 연락처
오늘N 2386회
헌 집을 새집으로 바꾸는
30대 도배사의 하루
헌 집을 새집으로 바꾸는 30대 도배사의 하루 오늘의 주인공은 도배 시공 전문가인 국초희(35세) 씨로, 도배지 하나로 집안 분위기를 완전히 변화시키는 능력을 지닌 인물입니다.
평범한 전업주부에서 도배사로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그녀는, 인테리어 현장에서 일하는 젊은 여성 도배사를 보고 도전 의식을 느끼고 ‘도배사’라는 꿈을 품게 되었습니다.
도배 기술을 배우기 위해 현장을 찾아가며 방 한 칸씩 기술을 익힌 결과, 결국 도배기능사라는 국가 자격증을 취득하고, 6년 차 전문 도배 기술자로 성장했습니다.
도배 작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기초 작업으로, 기존 도배지를 제거하고 새로운 도배지를 붙이기 전에 전등 분리와 초배지 시공 등 많은 준비 과정이 필요합니다.
길고 무거운 도배지를 들고 자르는 일, 벽뿐만 아니라 난이도가 높은 천장 시공까지 완벽하게 해내는 그녀는 베테랑의 면모를 보여줍니다.
작업은 빠르면 하루, 길면 이틀 이상 걸리지만, 깔끔하게 마감된 벽을 보면 힘듦보다 보람이 더 크다고 말합니다. 고객들의 만족스러운 반응은 그녀에게 큰 원동력이 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로 새로운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국초희 씨의 하루를 <일당백>에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 도배 시공 전문가
도배 시공 예약 문의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