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N 2379회 11월 19일 화요일 방송. 오늘 대 공개 하루 6만 인분 보양식 한우 갈비탕 파는 곳 구매방법 판매처 가격 문의 연락처

 

 

 

 

오늘N 2379회

[오늘 대(大)공개]

하루 6만 인분! 보양식의 왕

한우 갈비탕

 

 

 

 

출처 소노정

갈비탕은 오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요리로,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로운 과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냄비에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되는 간편식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한우 갈비탕의 대량 생산 현장을 소개합니다! 경상북도 구미에 위치한 한우 갈비탕 공장은 1994년에 설립되어 30년 전통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출처 소노정

이곳에서는 하루에 무려 6만 인분의 갈비탕이 생산되며, 주로 홈쇼핑에 납품됩니다. 공장 내에는 육수와 고기를 끓이는 용도로 특별히 제작된 5t, 8t, 12t 솥이 자리하고 있으며, 하루에 사용되는 갈비 양은 15,000kg에 달합니다. 이곳에서는 부드러운 육질을 위해 오로지 한우만을 사용합니다. 갈비는 통째로 들여오기 때문에 별도의 손질이 필요합니다.

 

 

 

 

출처 소노정

육질을 연하게 하고 잡내를 없애기 위해 비법 소스와 한방 재료를 넣고 약 2시간 30분 동안 푹 삶아줍니다. 이렇게 해서 갈비탕에 들어갈 고기와 육수가 완성됩니다. 이후, 담백한 고기 맛을 위해 육안으로 보이는 지방을 모두 제거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갈비가 식으면 고기 사이에 붙은 지방이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빠르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소노정

 

마지막으로 갈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모든 손질이 완료됩니다. 힘들고 고된 작업이지만, 직원들은 "내가 만든 갈비탕이 제일 맛있다"며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하루를 보냅니다. 갈비탕 대량 생산의 현장을 통해 그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출처 소노정

반응형